빅데이터의 흐름을 이해하기 위한 첫걸음, 트래픽 요인
티스토리블로그, 접속량이 높으면 비지니스가 된다?: 검색어 혹은 키워드
쇼핑몰에 판매수입이 리워드가 되듯!
1. 네이버애널리틱스 활용하여 경로 파악하기
네이버 애널리틱스
방문분석 방문현황(UV), 신규/재방문자 수, 시간대별 방문분포 등 방문자의 방문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. 중요한 고객유형(신규/재방문)이 잘 방문하는지, 방문이 집
analytics.naver.com
바로시작하기 > 톱니바퀴(설정) > 사이트 및 권한관리 > 사이트등록 > 티스토리 블로그 > 오른쪽 마우스 버튼 > 검사 > ...</body>찾아서 삽입!!
2. 네이버웹마스터도구
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본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의 검색수집, 색인반영 현황을 제공하고 검색에 친화적인 사이트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진단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https://searchadvisor.naver.com/start
시작하기 -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
searchadvisor.naver.com
1) 웹마스터 가이드: https://searchadvisor.naver.com/guide
2) 웹마스터 도구: https://searchadvisor.naver.com/console/board > (1)사이트간단체크
(2-1) 사이트관리 > HTML확인파일 다운로드(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저장) > 티스토리 디자인 스킨편집 > HTML 클릭> 파일업로드 > 적용
(2-2) 사이트관리 > HTML태그 > 티스토리 디자인 스킨편집 > HTML 클릭> </head> 앞에 복사하여 삽입
<참고> https://naver.com/robots.txt: 네이버로봇차단설정관련
3. 구글웹마스터도구 https://search.google.com/search-console/welcome?hl=ko&utm_source=wmx&utm_medium=deprecation-pane&utm_content=home > URL 접두어 > 블로그 주소 입력
Google Search Console
로그인 Google 검색 콘솔로 이동
accounts.google.com
4. 구글애널리틱스 추적코드 만들어 찾기
https://analytics.google.com/analytics
Redirecting...
analytics.google.com